본문 바로가기
인지활동프로그램(나눔)

인지활동교구(퍼즐놀이)만들어봤어요

by 준바리 2020. 3. 31.

내일부터 4월 한 달간 방문을 하며 사용할 교구로 퍼즐을 만들었습니다.

퍼즐을 시중에서도 구할 수는 있지만, 그림의 내용이나 난이도에 대해 적당한 상품을 보지는 못했어요.

너무 유아용이거나, 어려운 수준의 성인용만 있기에 순수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번에는 제작 과정과 재료, 그리고 그림에 대한 파일을 올려 놓을게요.

벚꽃이 담긴 봄 풍경을 구글에서 찾았어요. 구글에서 찾은 이미지를 다운로드하여 파워포인트에서 퍼즐 조각이 될 원본과 바닥면이 될 흑백 페이지를 하나 더 편집을 했습니다.

그다음에는 두꺼운 종이로 출력이죠. 사무실에 흑백레이져도 있고, 잉크젯도 있어서 고화질 사진 출력하듯이 잉크젯으로 출력했습니다.

전에 문구점에서 구비해 놓은 180g/㎡인 백색 종이로 하니 다행이 색이 잘 나왔어요.

테스트용으로 일반 A4에 했을 때는 색이 별로였거든요.

먼가 다행인듯한 마음이 드네요. 출력한 종이를 좀더 두꺼운 퍼즐이 될 수 있도록 손코팅지로 여러 겹 붙였습니다.

코팅지 4장을 반으로 잘라서 윗면에 2겹, 반대면에 6겹으로 붙이니 아크릴처럼 단단해지네요.

생각한대로 되어서 엄청 뿌듯한~

두꺼워진 만큼 자르는 것도 어렵네요.

다 자른 순간 완성!

쉽게 8조각으로만 나눴습니다. 조각 수에 따라 난이도가 결정되니까, 조각 수는 자유롭게 하시면 될거 같아요.

봄풍경퍼즐만들기.pptx
0.36MB